top of page

자랑스런 코리언 어메리칸으로 자라길

  • .
  • Sep 8, 2021
  • 1 min read

지나달 30일, 카약 학부모회 개최


ree

지난달30일 (월요일) 저녁 8시에 한국어교육재단 (이사장 구은희) 산하 청소년 자원봉사단 카약 (KYAC - Korean Youth for Advancement of Culture, 회장 박솔) 학부모회가 온라인으로 개최되었다.


카약 회장 박솔의 어머니의 사회로 진행된 학부모회의에서는 카약의 목적 및 역할 등에 대해서 설명하였고 2021년 하반기 사업에 대해서 논의하였다. "카약은 우리의 아이들이 한국 문화와 역사에 대해서 배우고 익힐 뿐아니라 미국 주류사회에 홍보할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이다" 라고 설명하였고 부회장 고은비 학생의 어머니가 카약에서 진행하고 있는 연중 행사를 월별로 소개하였다.


카약은 한국어교육과 한국문화 및 청소년 리더십 함양을 위해서 설립된 비영리단체인 한국어교육재단 산하 단체로 청소년들이 직접 한국문화 홍보 행사와 리더십 프로그램들을 기획하고 진행해 오고 있다. 주요 행사로는 상반기에는 한국 음력 설날 잔치, 카약 졸업생 초청 대학생 멘토십 프로그램과 각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하여 진행하는 리더십 컨퍼런스가 있고 여름방학 동안은 청소년 직지 워크숍 및직지 축제, 카약 멀티미디어 콘테스트를 진행하고 하반기에는 한글 창제 기념식 및 김치 만들기 행사 '아이 러브 김치' 등의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현재 진행하고 있는 카약 멀티미디어 공모전에 대한 구 이사장의 설명이 있었고 10월 2일에 있을 한글날 기념식 및 밀피타스 도서관에서의 직지 홍보와 11월에 있을 김치 만들기 행사 '아이 러브 김치' 행사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누었다. 재단 측은 직지의 날인 9월 4일을위한 온라인 이벤트를 기획하고 있다. <제공: 한국어교육재단>

 
 
 

Comments


Hyundae News USA   (415)515-1163  hdnewsusa@gmail.com   P.O. Box 4161 Oakland CA 94614-4161
                                                                                                                           ©Hyundae News USA all right reserved
bottom of page